카페24 빌더호스팅 - 메일서비스 설정하기
이번 시간에는 카페24 빌더호스팅에서 제공하는 메일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를 통해 가입된 회원에게 공지사항, 안내메일, 광고 등과 같은 회사 홍보를 위한 수단으로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페24 빌더호스팅에서는 추가 비용없이 간단하게 등록된 회원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보내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회원 가입 확인
회원등록시 기본정보에서 <이메일 수신 여부>항목을 수신으로 체크한 회원에게만 발송되기 때문에 회원가입항목에서 이메일 수신 정보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회원관리
메일 서비스 설정은 관리자 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회원관리>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회원관리>하위메뉴에서 <회원 가입 관리>-<메일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3. 전체메일 작성하기
<메일 서비스>를 선택하면 <전체메일 보내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는 텍스트에디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내는 사람, 제목, 내용을 입력을 합니다. 메일구분은 긴급공지사항과 뉴스레터,홍보, 공지사항 으로 나눠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긴급공지사항은 모든 회원에게 전송되고 뉴스레터,홍보,공지사항은 메일수신을 체크한 회원만 가능합니다.
4. 수신거부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이메일을 수신을 원치않을 경우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시 반드시 수신거부에 관한 안내 사항을 첨부해야합니다. <수신거부>는 발송메일 아래부분에 회신할 전송자의 이메일을 입력을 합니다. 광고수신에 동의를 받아도 제목에 광고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스팸과 구별되지 않아 불이익을 보는 경우가 있으니 이메일 작성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