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빌더호스팅 - 스팸관리하기
이번 시간에는 빌더호스팅에서 제공하는 <게시판 스팸필터>메뉴를 이용하여 스팸 게시물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호스팅 고객의 신고 게시물을 자동으로 스팸필터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1. 스팸 필터 설정하기
<컴포넌트관리>-<게시판> 메뉴에서 <게시판 스팸필터>를 선택합니다. 빌더 호스팅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체 게시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팸필터를 사용할 게시판의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완료되면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 합니다. 기본적으로 전체 게시판은 스팸필터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2. 스팸 게시물 관리하기 - 신고하기
위 설정을 통해 대부분의 스팸 게시물은 필터를 통해 걸러지지만 게시판 스팸필터를 통해 걸러지지 않는 게시물은 수동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 하단에 <스팸신고>를 통해 관리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스팸 게시물 관리하기 - 확인하기
<스팸 신고>버튼을 클릭하면 경고창과 함께 재확인을 합니다. <신고 후 보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은 게시판에서 삭제되고 <게시판 스팸관리>로 이동합니다. 해당 게시물을 잘못 선택할 경우 <게시판 스팸필터>메뉴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4. 스팸 게시물 관리하기 - 처리하기
스팸 신고를 통해 요청된 게시물은 <게시판 스팸관리>에서 게시판별로 스팸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팸으로 등록된 게시물을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선택 정상 처리> 선택하여 다시 게시판에 재등록을 됩니다. 스팸으로 판단된 게시물은 <선택 스팸 삭제> 선태하여 삭제처리합니다. 해당 게시물로 등록되면 15일 이내로 확인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삭제처리되니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